예술가의 프롬프트는 무엇을 훔치는가?

1. 단체/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제목

예술가의 프롬프트는 무엇을 훔치는가?

프로그램 소개 (내용 및 목표)

이 프로젝트는 과연 예술가들의 질문은 어디에서 시작했는지 예술의 변곡점에 있는 예술가들의 작업을 짚어보고, 그들이 작품을 만든 이유, 그들이 사유를 위해 보내었던 시간을 따라 본다.

그리고 나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삶에 혹은 예술에 대한 취향을 아카이브하고 세상을 향한 나만의 예술적 질문을 찾아서 인공지능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세상에 넘쳐나는 예술작품을 훔쳐보는 짜릿한 경험을 해 볼 것이다.

참여자

성인(만 19세 이상)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어반아츠 프로젝트는 세상의 모든 크리에이터를 위한 미디어 중심의 융합 문화예술교육을 기획 운영하며 시각분야의 예술활동을 함께 합니다.

대표 : 윤용훈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전문사 졸업(연출)

기획 및 행정 : 백지현 /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졸업

기획 및 전임강사 : 최승일 /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 영화과 전문사 졸업(연출)

기획 및 전임강사 : 백진희 /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영상학 졸업 (미디어아트 전공)

2. 랜선인터뷰

예술교육이 개인의 삶 또는 사회에 이롭다고 생각하시나요?

문화예술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참여자들이 자신을 발견하고 사회적·예술적 성찰을 경험하는 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술교육을 통해 일으키고 싶은 변화가 있나요?

사회 비판적 사고를 장려하며 예술을 통해 자신만의 목소리로 사회적 현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합니다. 문화예술교육은 개인의 내면 탐구와 사회적 성찰을 가능하게 하는 장이자, 예술을 통해 타인과 소통하는 다리로 기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술교육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어떤 키워드가 중요해질 것 같나요?

예술이란 답이 정해져 있지 않기때문에 누군가를 가르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 서로에게 영향을 주고 받으며 예술적 다양성을 함께 실험하고 싶습니다.

예술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공유된 시간을 통해 변화의 시간을 함께 했을 때 입니다. 이것은 참여자 뿐 아니라 함께 하는 우리를 포함한 이야기입니다.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좋아하는 것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활동하시는 지역 거점은 어디인가요? 그리고 본인(팀)만의 지역 자원, 역사 등 지역을 읽는 방법이 있나요?

서울을 거점으로 활동합니다.

담당자 연락처 및 홈페이지/SNS

이메일 : 윤용훈 (filmufo@naver.com)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rbanartsproject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