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 쀼빌레라(나루 부부 나빌레라)

1. 단체/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제목

나루 쀼빌레라(나루 부부 나빌레라)

프로그램 소개 (내용 및 목표)

부부가 함께하는 무료 발레교육 <나루 쀼빌레라>

오랜 시간 가족으로 함께하며 신체적 교감과 교류의 기회가 자연스레 적어진 부부를 위한 무료 발레교육 프로그램!

부부가 함께 발레를 배우며 친밀도를 높이고, 부족했던 운동능력은 물론 자신감까지 키워보세요!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김인희 전문지도위원은 선화예고 재학 중 1980년 모나코왕립발레학교로 유학을 다녀온 후 유니버셜발레단 창단 멤버로 수석 무용수와 지도위원으로 활동했다. 그 후 국립발레단에서 주역 무용수로 활동한 바 있으며, 젊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한국 최초 민간직업발레단인 서울발레시어터를 창단하여 21년간 운영했다. 현재는 발레STP협동조합의 이사장으로서 발레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누구나 발레를 통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폭넓은 발레교육을 통해 1%가 아닌 99%를 위한 발레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2. 랜선인터뷰

[1] 당신에게 문화예술교육이란?

예술을 일상화 시킬 수 있는 것

[2]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통해 어떤 변화를 만들고 싶나요?

예술을 특정한 사람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여기게 만들고 싶습니다.

[3] 문화예술교육 지속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중요하게 생각하는 키워드가 무엇인가요?

연속성. 단기, 일회성, 원데이가 아닌 지속가능한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4] 예술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매주 변화하는 참여자분들의 모습을 보며 함께 성장하는 기분이었습니다.

[5]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은 참여자들에게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분 한 분의 모습과 피드백으로 힘이 나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