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뉴스만들기

1. 전시부스 구성

프로그램 제목

상상+뉴스만들기

프로그램 소개 (내용 및 목표)

상상+뉴스 만들기는 미디어아트를 기반으로 한 예술교육으로 초등학교 어린이들이 현대 미술기반의 상상다큐멘터리를 만들어가며, 이와 함께 창작의 기쁨과 놀이의 즐거움, 공동 작업을 통한 협동심등을 길러주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참여자

초등학교 3-6학년 회차당 12명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문화미디어 줄은 다양한 장르와 미디어 아트에 기반을 둔 미술 행사 및 교육, 전시 등을 기획하는 팀이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이 예술교육도 함께 진행하며 여러 가지의 사회상황과 문제를 예술작품과의 연계로 아울러 나감을 시도 하고 있다.

2. 랜선인터뷰

예술교육이 개인의 삶 또는 사회에 이롭다고 생각하시나요?

예술교육은 우리에게 새로운 생각과 다르게 바라보는 시선 그리고 삶을 즐기는 태도 등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술을 통하여 내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질때 우리의 삶이 보다 넉넉해지는 것 같습니다,

예술교육을 통해 일으키고 싶은 변화가 있나요?

예술은 세상을 아주 조금만 더 아름답게 변화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과학이나 정치처럼 세상에 큰 변화를 주지 못하지만 예술이 주는 작은 감수성 아름다움 들이 모이면 나중엔 세상이 지금보다 조금 더 아름답게 변할 것 같습니다.

예술교육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어떤 키워드가 중요해질 것 같나요?

보다 많은 사업의 확대 및 단체 홍보, 서울시의 여러 시설에서 예술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 개최,
무엇보다 아직도 일반적인 사회에서는 예술교육의 인식이 적은 만큼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홍보가 가장 중요할것 같습니다.

담당자 연락처

010-9171-0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