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자 모집
[모집] 2026 서울문화에술교육지원사업 자율기획형 <색을 재배하고, 종이에 찍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6-04-17 15:40
조회
86

〈판화학교 2026: 색을 재배하고, 종이에 찍다〉
2026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자율기획형)판화학교 2026 · 11기 & 12기 모집
이번 <판화학교> 프로그램은 식물을 직접 키우고, 그 식물에서 색을 만들어 판화로 작업해보는 과정 중심의 예술 경험 프로그램입니다. 참여자들은 식물을 기르고, 관찰하고, 기록하고, 색을 만들고, 찍어보는 과정을 통해, 결과물이 아니라 시간과 감각의 흐름으로서의 예술을 경험하게 됩니다. 또한 프로그램 이후에도 일상 속에서 관찰하고 기록하는 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 본 프로그램은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진행됩니다
📅 수업 일정
2026년 5월 16일(토) ~ 8월 8일(토)
(총 13주 / 일정 일부 조정 가능)
📍 수업 장소
프린트아트리서치센터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19길 33-13)
🟡 11기 (오전 10:30 – 13:30) | 동판화 중심 프로그램
- 동판화 기초 실습
- 식물에서 만든 색을 잉크로 만들어보기
- 결과보다 과정 중심 작업
- 기록과 색을 일상으로 확장하기
🔵 12기 (오후 14:30 – 17:30) | 시아노타입 · 실크스크린 중심 프로그램
- 그림없이 식물로 완성하는 판화
- 직접 색을 만들고 실험하기
- 나만의 시선으로 기록하기
- 판화 기법을 활용한 이미지 제작
● 교육참여 대상 : 성인 누구나
● 비용 : 무료 (재료비 별도)
● 문의 : withparc@naver.com
https://forms.gle/3pJ6vaSkK5MsGNJM9
● 설문기간 : 26.4.15(수) 15:00 - 5.6(수) 18:00
*서류 마감 이후에는 제출이 불가하오니 시간을 준수해주세요
전체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