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인생, 그림책> 은 시니어 대상의 인생 그림책 만들기 수업입니다. 60세 이상 어르신들과 함께 평범해 보이지만 위대한 개인의 인생이야기를 그림책으로 그려보고 낭독 공연으로 마무리 하는 과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참여자들의 긴 인생을 탐험하고 천천히 한 장 한 장 그려가며 그림책으로 정리를 하는 과정을 겪습니다. 자신의 인생이 그림책이라는 형식으로 실체를 가지게 되는 순간 개인의 인생은 예술적인 생명력을 갖게 되며 감동적인 삶의 의미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낭독 공연과 그림책 인쇄, 및 그림 전시로 마무리하며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다른 사람과 나누는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경험을 합니다. 이와 같은 창작의 여정을 통해 참여자는 새로운 삶의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림책면사무소>는 그림책 작가들이 모여 그림책이 다양한 방식으로 독자들을 만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문화 예술 컨텐츠를 기획, 연구하며 활동하는 모임입니다.
이유정 : 그림책을 쓰고 그리고 몸으로 읽어주기를 좋아하고, 사람들과 만나며 함께 놀고 싶어 하는 그림책 작가이다. 그림책을 나누며 책의 세상에서 살고 있다. <우리 집에 사는 신들>, <덩쿵따 소리 씨앗>, <서로를 보다>, <열매 하나> <아니야> 등의 책을 출간하였고, <우리 집에 사는 신들> 1인 공연을 한다.
전지은 :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림책<허허 할아버지>를 쓰고 그렸고,<달 조각>에 그림을 그렸다. <해님달님을 위하여>, <사물전>등의 그룹전에 참여했고, 근래에는 드로잉을 통한 마음 꺼내기에 관심을 갖고 작업 중이다.
춤, 움직임, 글쓰기,그림그리기 등 나를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과 책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