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노블(Photo Novel)

1. 전시부스 구성

프로그램 제목

포토 노블(Photo Novel)

프로그램 소개 (내용 및 목표)

<포토 노블>은 청소년들이 사진과 글을 통해 창작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함께 만드는 이야기’와 ‘나의 고유한 이야기’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생각과 마음을 키우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고유한 개성과 잠재된 가능성이 예술을 통해 새로움과 다양성을 찾고, 이를 드러낼 수 있도록 ‘사진’으로 익숙한 지각을 깨우고 ‘노블’로 그것을 확장하였습니다. 각자의 감수성과 호기심, 그리고 고민들이 담겨 있는 것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시선이 닿은 한 장 한 장의 사진은 어쩌면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풍경들입니다. 일상의 익숙하지만 낯선 장면의 기록, 그 사진을 통해 시작된 이야기는 청소년들의 또 다른 시선이 연결된 흔적입니다.
사진을 통해 바라보고, 그 안에서 시작된 상상, 그리고 이야기로 확장된 <포토 노블>에 여러분의 눈과 마음을 기울여 보세요. 포토노블러들의 눈과 마음의 시선을 쫓아 호기심 어린 걸음으로 작품을 감상하며 우리가 마주하는 장면 속에서 상상력을 길어내는, 그래서 우리의 일상이 조금 더 흥미롭고 생동감 있기를 기대합니다.

참여자

청소년(14세-19세) 24명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사진 잇다는 사진을 매개로 사유하고 표현하고 소통하는 과정에 주목합니다. 다양한 참여자들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와‘ ’함께‘하는 삶에 대해 생각합니다.

2. 랜선인터뷰

예술교육이 개인의 삶 또는 사회에 이롭다고 생각하시나요?

예술 활동을 통해서 현재의 삶을 환기하고 스스로에게 힘을 불어넣어주니까요.

예술교육을 통해 일으키고 싶은 변화가 있나요?

나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스스로에게 조금 더 관대해지면 좋겠습니다.

예술교육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어떤 키워드가 중요해질 것 같나요?

사업의 지속성 / 하나의 목적과 목표를 가진 사업들이 쉽게 없어지지 않도록 꾸준히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담당자 연락처

이한나 010-9000-0529
김세미 010-9959-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