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울 소리, 화가씨

1. 전시부스 구성

프로그램 제목

꾸울 소리, 화가씨

참여자

텐저블_아트(Tangible_Art)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텐저블_아트는 음악과 미술, 디자인, 연극, 뮤지컬, 무용 등 다양한 예술 전공의 예술인들이 모인 문화예술교육 단체입니다. 예술적 창의성과 감성을 Media Art + 연극 + 인문학(스토리텔링) + 음악 + 미술 + 무용 융. 복합예술을 통해 예술접근을 진행하며, 순수예술을 뛰어넘어 창의적인 사고와 미래지향적인 예술교육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예술의 즐거움과 유익함을 알리고, 심미적 예술작품의 대중화 가능성도 모색하고 있습니다. 예술을 통해 사람들의 삶이 조금 더 풍요롭고 유익해질 수 있도록 작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랜선인터뷰

당신에게 문화예술이란?

모두 함께, 인간다움을 추구하는 것

실행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어떤 의미, 변화를 만들고 싶나요?

모두가 문화예술을 누리고 즐기는 삶을 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술이 본질적 의미를 잃지 않으면
서 대중들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누릴 수 있는 작품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예술과 함께 하는 삶을 통해, 우리는 더 깊이 있고 다양한 삶의 모습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 어떤 과정을 함께하고 싶은가요?

예술적 영감을 주고받는 관계를 형성하고 싶습니다. 예술교육을 창작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모자람을
채우고, 다른 이에게 내 경험을 공유하면서 모두가 예술적으로, 교육적으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과정을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함께 협력하고 자신의 미적 감각을 발전시키며, 예술과 문화를 통해 역동적이
고 의미 있는 경험을 나누고자 합니다.

예술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수강생들의 호기심 가득한 맑은 눈빛으로 작품을 만들어가는 걸 볼 때입니다. 예술교육은 교육의 목적과 내용이 전달될 수 있어야 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어렵게 준비한 교육이 수강생들의 관심을 불러오고, 높은 참여도로 이어진다면, 교육은 성공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각자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텐저블아트의 철학은 모두가 함께 하는 예술입니다. 얘술은 예술가들만의 전유물이 아닌 모두가 함께 누리는 공유체입니다. 예술 교육은 예술 교육을 하면서 시민들의 미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예술 을 즐길 관점을 공유할 수 있는 매개체이고, 텐저블아트 역시 지속적인 예술 교육을 통해 예술을 즐기 는 이들이 더 많아지길 바랍니다.

주로 활동하시는 지역 거점은 어디인가요? 그리고 본인(팀)만의 지역 자원, 역사, 등 지역을 읽는 방법이 있나요?

서울시 은평입니다. 지역 설화 및 마을지도, 소리지도 등 지역성을 바탕으로 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으 로 지역 주민들과 만나 관계 맺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가 몰랐던 우리 동네 이야기를 탐방하고 동네 주민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면서 예술을 통한 조화로운 삶의 방식들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친숙한 설화와 동네 이야기를 바탕으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를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담당자 연락처

010-9187-51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