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을 잇는 시간

1. 전시부스 구성

프로그램 제목

연극을 잇는 시간

참여자

아트 컴퍼니 노닐다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아트 컴퍼니 노닐다는 2010년 6월 창단하여 현재 까지 예술교육과 아동 청소년 공연
제작사로 임하고있습니다.

노닐다는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공연 제작
▪연극을 기본으로 한 문화 예술 교육 제공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공간의 제공과 공연 및 콘텐츠의 제작 및 제공을 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 공연 제작 및 운영, 배급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 및 관련 콘텐츠 제작 및 운영
▪공연장 및 다목적 공간 운영
▪전시 축제 및 문화 이벤트의 문화 행사 대행을 하고 있습니다.

2. 랜선인터뷰

당신에게 문화예술이란?

시간과 공간을 공유하는 것, 함께 기억하는 것 . 서로를 이어주고 바라봐주는 것

실행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어떤 의미, 변화를 만들고 싶나요?

연극을 하며 나 이외의 다른 사람들을 바라 봐 줄 수 있고, 기다려 줄 수 있고, 도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을 수 있으며
공연을 통해 예술이 어렵거나 멀지 않게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무대 위에서 역할을 해 낸 스스로의 모습에 자신감을 더 할 수 있는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울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만나는 사람들과 어떤 과정을 함께하고 싶은가요?

프로그램을 참여 하는 사람들이 매 회차 에서 즐겁게 활동을 하며 그 시간이 스스로 벽을 깨고 도전할
수 있는 시간들이 되기도 하기에,
1회성이 아니라 꾸준히 도전 할 수 있고 잘 해내는 결과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해 보려는 하는 시도와 그 과정이 더 중요함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과정을 힘께 하고 있습니다.

예술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처음 수업을 할 때는 눈을 마주치거나 말도 잘 하지 않던 참여자가 그 다음 해 부터는 조금씩 자신의 생각이나 이야기를 해 줄 때와 전체 수업을 마무리 하는데 그렇게 소극적이었던 참여자들이 스스로 다가와 “선생님 감사합니다.” 라 고 말 해 줄 때

각자 활동하는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참여자가 아주 조금씩 마음을 열어 주지만 한걸음씩 스스로의 보폭에 맞추어 활동에 열심히 참여 하고 참여하는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 해 질 때의 그 모습 그런 기억들이 문화예술교육을 지속하게 하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주로 활동하시는 지역 거점은 어디인가요? 그리고 본인(팀)만의 지역 자원, 역사, 등 지역을 읽는 방법이 있나요?

저희는 주로 강북구에서 장애 청소년들과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 청소년들이 자라 청년이 되어 성인들의 연극 프로그램을 구성 하여 함께 활동하기도 했었습니다. 처음 타 프로그램으로 만나게된 인연이 이어져서 청소년들의 연극 프로그램을 하게 되었고, 중학교를 입학 하며 저희와 함께 했던 아이가 고등 학생이 되어 졸업을 하고, 성인 프로그램도 함께 했었던 것을 기억 해 보면 저희는 그 지역을 읽는 것이 아닌 그 지역의 그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어떻게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운영할까를 생각하고 고민 하는 것 같습니다.

담당자 연락처

02-332-7538
blog.naver.com/nonilda2010
instagram.com/nonild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