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짓말

1. 단체/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제목

몸짓말

프로그램 소개 (내용 및 목표)

독창적인 무대언어를 창조하는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 활동 배우 이승우,윤세인과 함께 청년들을 대상으로 구로문화재단 신도림 오페라하우스지하 소극장에서 자연본성의 역동적인 움직임, 신체 표현 범위 확장의 과정을 통하여 일상 속 나와 우리의 이야기를 무대 위로 드러내보는 연극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구로문화재단
‘문화도시 구로’를 실현 하기 위하여 2007년 6월 15일 재단법인 구로문화재단이 설립되었으며, 대중 공연,클래식,연극,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 기획 사업과 예술작품 전시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독립적이고 전문성 높게 주민이 행복한 문화 사업과 문화 정책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도림 오페라 하우스
신도림역사 안에 위치한 신도림 오페라 하우스는, 전문 예술단체와 협력을 통하여 차별화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디딤형 생활문화 지원센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와 배우 이승우,윤세인
새로운 연극 언어를 창조하는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탐구하는 배우 이승우,윤세인은 <보이첵>등 대표작품에 출연 뿐 만아니라 연구와 실험을 통하여 무대 위 자신들을 드러내는 행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랜선인터뷰

예술교육이 개인의 삶 또는 사회에 이롭다고 생각하시나요?

나, 너, 우리가 ‘그대로’ ‘그리고’ ‘그렇게’ 곁에 머무르는 시간의 연속이에요.

예술교육을 통해 일으키고 싶은 변화가 있나요?

모두가 자유롭게 표현하고 즐기며 예술이 삶 속에 함께하면 좋겠어요.
참여자의 개인적 문화예술경험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나아가는 것을 소망해요.

예술교육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어떤 키워드가 중요해질 것 같나요?

이 순간 자체로 충분하구나 ! 멋지구나 ! 즐겁구나! 즐거운 감탄사를 마음껏 소리 낼 수 있도록 함께 하고 싶어요.

예술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마지막 수업이 끝난 후 참여자들이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기 위해 문을 나서는 순간의 뒷모습들이 기억에 남아요.

문득 이 시간을 떠올렸을 때 입가에 미소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_________________^*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어떤 공간에서 어떤 시간에 어떤 사람들이 어떤 사람과 즐거움을 함께 하고 싶은지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머릿속으로 많은 상상을 해보아요. 혼자만의 상상이 우리 모두의 현실이 되어 즐겁게 즐기고 있는 상태를 바라보고 함께 웃으며 힘을 얻어요.

담당자 연락처 및 홈페이지/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