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의 경험과 기억은 성인이 되어서도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이 영유아기에 할 수 있는 감각 경험과 놀이 활동을 확대하여 성인이 되어서도 문득문득 추억할 수 있는 좋은 기억을 남겨주고 싶었습니다. 성인기에는 갈수록 많은 도전과 책임을 마주하게 되는데, 이때의 소중한 경험들이 아이들에게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자신감과 원동력을 가져다줄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1. 문화예술교육 분야 전문가 (예술가, 기획자, 교육강사) 협업을 통한 프로젝트 기획
2.문화예술교육을 기반으로 타 장르간의 융합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무용+ 생성형 Ai, 연극, 사진, 미술, 음악, 등)
3. 서울시 25개 자치구 내 22곳 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참관 및 공동 프로젝트 운영
처음에는 재료와 공간을 탐색하는 것조차 어려워하던 아이들이 점점 마음의 문을 열고 변화해 나가는 과정을 지켜보았던 순간 그리고 즐거워하던 아이들의 얼굴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누군가의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순간들이 저에게 앞으로의 문화예술교육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힘이 되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이 너무 즐거웠다고 이야기 해주는 참여자들을 만날 때, 그리고 서로를 도와 동료들과 함께 성장한다고 느낄 때, 그리고 과정 안에서 성장하는 나 자신을 마주할 때 문화예술교육의 가치를 느끼며 힘을 얻곤 합니다.
관악문화재단은 관악구의 출연기관으로 관악구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교육 문화복지의 중심기관인 싱글벙글교육센터에서 외부 재원 유치를 통한 기획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외에도, 40여 개의 평생학습 교육프로그램(음악, 미술, 교양,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참여자 만족도 조사 및 교육 전문가의 의견수렴을 통해 관악구의 지역자원, 역사 등을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이외에도 관련 문화예술교육 포럼과 논문 발췌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02-878-1114
https://gfac.or.kr/site/main/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