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R_T C_ART (하트 카트)

1. 단체/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제목

HEAR_T C_ART (하트 카트)

프로그램 소개 (내용 및 목표)

《HEAR_T C_ART (하트 카트)》는 서울대학교병원 어린이병원학교에 재학중인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이동형 예술 프로젝트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예술(Hear+Art)과 돌보는 예술(Care+Art)을 담은 카트(Cart)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 시작되어 세 번째 전시를 맞이한 《HEAR_T C_ART (하트 카트)》는 현재까지 40여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였습니다. 2024년에는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을 통해 7개월간 20여명의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의 이야기와 목소리를 담은 작품을 창작하였으며 그 과정과 결과물을 이동식 전시의 형태로 어린이병원 곳곳에서 전시하였습니다.

참여자

아동/청소년, 건강장애학생

우리가 함께한 시간들

운영단체/기관/시설 및 강사 소개

문화예술단체CAEC(케이크)는 Contemporary Art E( ) Club의 약자로 네 명의 현대미술 작가, 기획자, 교육가, 연구자가 함께 설립한 문화예술콜렉티브입니다.

CAEC의 E는 케이크의 활동에 따라 전시(Exhibition), 교육(Education), 예술적 경험 (art Experiment) 등으로 변화하며 다양한 예술 활동을 매개합니다. 시점에 따라 원형, 다층, 빈칸의 형태를 띄는 케이크는 CAEC가 추구하는 둥글고 평등한 관계 · 다양한 생각과 관점의 다층성 · 무한한 잠재력의 빈칸을 상징합니다.

2. 랜선인터뷰

예술교육이 개인의 삶 또는 사회에 이롭다고 생각하시나요?

작은 목소리와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존중하는 모든 과정.

예술교육을 통해 일으키고 싶은 변화가 있나요?

소외되는 목소리와 이야기가 없도록 다양한 생각과 이야기의 층위를 쌓고 싶습니다.

예술교육이 지속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어떤 키워드가 중요해질 것 같나요?

정답이 없는 문화예술교육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서로 힘이 되어 주고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습니다.

예술교육의 현장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참여자와 진정으로 통하였다는 느낌이 드는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문화예술교육 활동을 지속하는 힘과 노하우는 무엇인가요?

뜻이 맞는 사람들과의 협업!

담당자 연락처 및 홈페이지/SNS